기사상세페이지

서산천수만자전거길,봄날자전거여행지로‘최고’

기사입력 2024.02.27 22:06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   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홍보물.jpg
    [사진 설명] 한국관광공사가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충남에서 유일하게 ‘봄날 자전거 여행’테마에 선정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홍보물(사진=서산시제공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[서산=뉴스포탈] 윤용석 기자 =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봄날 자전거 여행 관광 명소에 이름을 올렸다.

    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3월에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테마에서 충남에서 유일하게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이 전국 5곳 중에 포함됐다.

    천수만 자전거길은 서산 A·B지구 방조제를 품은 서해와 광활한 농경지 사이로 탁 트인 시원한 경치를 구경할 수 있어 자전거 여행에 안성맞춤인 장소다.

    특히 바다를 안고 가는 길이 대부분 평지이기 때문에 경쾌한 질주가 가능하며 곳곳마다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쉼터가 마련돼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.

    코스 중간 지점에 있는 간월도에서는 간조 시에는 육지와 연결되고 만조 시에는 섬이 되는 신비한 암자인 간월암을 볼 수 있고 간월도에서만 생산되는 자연산 굴로 만든 어리굴젓영양굴밥으로 자전거 여행 중 허기를 달랠 수 있다.

    한편 천수만 자전거길은 201610월 행자부가 공모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에 선정돼 안내지도 제작 배포와 온라인 홍보 등 정부지원을 받은바 있다.

    이완섭 시장은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 주변으로는 볼거리, 먹을거리, 즐길거리가 가득하다이번에 선정된 천수만 자전거길을 비롯, 서산시의 관광 명소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앞으로도 또 오고 싶은 서해안 관광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.

     

     

    skcy21@newsportal.kr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backward top home